귀는 민감한 기관이기 때문에 반드시 섬세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관리를 해주시는 경우, 과도한 소음이나 이물질이 들어가 청력 손상을 일으키는 것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청력 손상을 예방하기 위한 몇 가지 조언입니다.

소음:

근무 장소의 소음 레벨을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소음 레벨이 85dB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만일 85dB이 넘는 경우, 소음 레벨을 줄이거나 귀마개를 사용하십시오. 텔레비전, 퍼스널 스테레오, MP3플레이어의 볼륨을 줄이십시오. 볼륨을 크게 높이지 마시고 헤드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각 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스테레오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도 주의를 기울 이셔야 합니다. 엔진 및 바람에서 나오는 소음 때문에 자동차에서 볼륨을 높이 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락 콘서트장이나 나이트 클럽에 가시는 경우 귀마개를 착용하십시오. 귀가 쉴 수 있도록 휴식을 취하시고, 확성기 가까이 다 가가지 마십시오. 드릴, 잔디 깍는 기계 등 시끄러운 장비를 사용하시는 경우, 귀마개를 착용하십시오.

 

이물질:
면화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면화는 귀지를 고막으로 밀어 넣어 귀지 생성 증가 또는 고막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귀에 손가락이나 수건을 집어 넣 지 마십시오. 손가락이나 수건은 귀지를 고막으로 밀어 넣어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불결한 물로 인해 청력 손상을 가져 올 수 있는 중이염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질병 및 염증:
어린이들이 염증에 감염되는 경우가 특히 많으며, 염증은 대개의 경우 박테리아로 인한 것입니다. 이러한 염증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즉각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홍역, 백일해, 볼거리와 같은 일부 아동 질환이 청력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아이의 예방접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