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4-10-13 13:44
국산 '하이본 청음기'비싼 보청기가격 및 난청 해결, 1년 무상 AS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163  
   http://news1.kr/articles/?1897128 [494]

하닉스테크가 요즘 보청기 업계에 신선한 돌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국 보건의료연구와 대한 청각학회의 공동연구 결과, 국내 난청 환자 중 보청기를 사용하는 비율은 7.5%에 불과하며, 보청기 착용 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는 비율이 30%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보청기 착용이 미관상 좋지 않은 데다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보청기를 착용해도 별다른 효과를 느끼지 못하는 것이 보청기 사용률을 떨어뜨리는 주범으로 지목하고 있다.

 이는 보청기 착용에 대해 아무런 정보나 인식 없이 비싼 보청기를 고집하는 잘못된 소비 습관이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가격 보다
귀 모양, 난청 정도, 생활환경 등을 고려한 후 본인의 귀 상태에 맞는 것을 착용할 때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하닉스테크 하이본 청음기는 40만원대에 최신형 청음기를 구매할 수 있고, 사용간 고장 발생시 본사에서 무상으로 1년간 A/S를 제공한다. 또한 부속품 일체와 배터리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하닉스테크 김성호 대표는 "비싼 가격 때문에 구입을 망설이거나 구입 후에 충분한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하이본 청음기 개발을 시작하게 됐으며, 누구나 비용 부담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청기종류가 다양한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를 찾는 것이 우선인데, 가격적인 면에서 선택의 폭을 좁힐 수 밖에 없어 대다수의 사람들은 국산증폭기보다 값 싼 보청기제품을 먼저 선택하곤 했다.

 전 세계 16개국으로 수출되는 대한민국 대표기술 하닉스테크에서는 골전도 기술력을 상품화한 기술력 외에 가격도 타 보청기가격의 3분의 1 수준으로 낮춰 고가로 인식되던 보청기를 대중화하는데도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하닉스테크 관계자는 “보청기는 노년들에게는 필수제품이긴 하지만 가격적인 면이 보급화에 가장 큰 장벽이었기 때문에 이를 타계하는 제품이 되도록 하는데 신경을 써왔다. 노인성 난청은 우울증이나 치매와도 관계가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노인성 난청인들이 하이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알릴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하닉스테크 에서는 보청기를 대중화 시키기 위해 유통과정에서 거품을 뺀 가격으로 구매를 망설이던 이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자세한내용은 하닉스테크 홈페이지 www.hanics.com 나 하닉스테크 대표전화 1544-8391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